회사소식

2021. 12. 22

[2021 하반기 채용공고] BEP와 함께 하실 Crew를 더더더 모십니다.

"Crew First!"

안녕하세요. 클라스가 다른 태양광 스페셜리스트 브라이트에너지파트너스(이하 "BEP")입니다. 동료들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환상의 팀워크, 고퀄의 음악을 연주하듯 에너지 업계를 선도하는 인디밴드 BEP에 조인하세요.

2021년 올 한해 저희 BEP는 세계 최대 사모펀드 블랙록(BlackRock)의 지분 투자, 시리즈B 투자유치, 미래에셋투자증권과 JV 설립 등 국내 최대규모인 약 2천억원의 사업자금을 확보하는 것과 동시에 태양광 및 ESS 보유자산 규모의 두 배 이상 증가, 전기자동차충전사업 진출 등 눈부신 성장을 거뒀습니다. 또한 15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BEP Crew들이 자율적인 책임감을 바탕으로 각자의 자리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답니다. 태양광 업계에서는 벌써 “BEP랑 하면 된다”라는 인식이 퍼지고 있다죠?

이번 신규 채용을 통해, BEP는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으로의 본격적인 도약을 준비하고자 합니다. 이제, 저희가 어떤 분을 모시고자 하는지 설명드리고 채용 과정에서 궁금해하실 법한 내용들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어떤 사람을 찾고 있나요?

태양광을 기반으로 한 IPP 사업의 본격적인 확대와 체계화를 위한 사업개발/엔지니어링/포트폴리오매니징 인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전기차충전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태양광 연계 Convergence & Product 사업 추진을 위한 인력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재무/회계, HR, 오피스매니징 등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회사 운영을 위한 Biz Support 인력까지 명실상부 국내 재생에너지의 선도회사로 도약하기 위한 전 분야에 걸쳐 클라스가 다른 분들을 모십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 당사 홈페이지 채용 공고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bepsolar.com/Career/recruitment
 

2. BEP는 어떤 일을 하는 회사인가요?

BEP는 태양광발전소와 같은 재생에너지 자산과 전기차충전소 등 친환경 인프라 자산을 직접 투자·보유·운영하는 회사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세계 최대 사모펀드 블랙록(BlackRock)은 당사에 직접 지분을 투자함으로써 BEP의 무궁한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였고, 국내 대표 증권사인 미래에셋증권도 BEP와 손잡고 국내 태양광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답니다. 또한, 시장 내 다양한 플레이어들과 함께 향후 5년 내에 압도적인 시장 지위를 확보하고 국내 대표 에너지기업으로 자리잡고자 합니다. 투자 유치 및 MOU 체결 관련 기사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fnnews.com/news/202108181115208736

https://www.fnnews.com/news/202109241004033689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21/09/857288/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21/09/861816/

3. BEP가 속한 시장의 미래는 어떠한가요?

블룸버그를 비롯한 유수의 글로벌 시장조사기관들은 2050년 기준 전세계 발전원의 40%는 태양광이 차지할 것이며, 전세계 신규 발전부문 투자 중 약 80%인 1경 2천조원($10.3 trillion)이 태양광/풍력 중심의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투자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한편, 국내 태양광 발전 시장은 매년 4-5조원이 투자되고 있는 세계 6-7위 수준의 시장이면서 가장 안전한 금융 투자처이며 유수의 글로벌 투자기관들은 전세계 신재생에너지 시장 가운데 한국을 가장 매력적인 위험조정수익률(Risk-adjusted Return)을 제시하는 국가로 주목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 등 강력한 지원 정책과 함께 빠른 설치비 하락 추세는 산업생태계의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장 분석 및 동향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아래 당사 대표이사의 인터뷰 기사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oid=008&aid=0004493771

4. 왜 BEP에 지원해야 하나요?

국내에는 많은 태양광 회사가 있습니다.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한화솔루션(한화큐셀)과 같은 대기업도 있지만, 실제로 전체시장의 95% 이상은 영세한 개발회사들 또는 개인사업자들로 구성되어 다소 기형적 상황이죠. 이에, 글로벌 수위권의 양적 투자규모에 비해서는 시장의 질적 저하가 심화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국내·외 대형 투자금융기관 수요는 풍부한데 비해 실제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한 거래를 진행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전문기업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죠.

그렇다면 왜 BEP일까요?

첫째, BEP는 국내·외 대형 투자사 및 금융기관과의 풍부한 거래 경험과 함께 실질 거래 역량을 보유한 전문가 집단입니다. 당사의 주요 임직원들은 지난 10년 동안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규모 기준으로 약 2.7GW, 금액 기준 약 2조 1천억원에 달하는 거래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더불어 발전소 운영실적 또한 태양광 530MW, ESS 100MWh를 보유하고 있어 업계 최고 수준의 통합역량을 자랑합니다.

둘째, BEP는 시장 내 기존 플레이어들이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보유 발전소 자산의 잠재가치를 fully utilize 할 수 있는 투자·금융·개발·운영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저희 임직원들이 오랜기간 몸담기도 했던 대형 기업들은 수익성 및 의사결정 속도의 한계 등으로 인해 100MW 이상 수준의 Large Utility-scale 사업에 역량을 집중할 수밖에 없는 실정이며, 국내 시장의 95% 이상을 차지하는 중소형 태양광 시장에서는 경쟁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대형 사업들은 기대 수익이 큰 만큼 최소 3년 이상의 장기 프로젝트들이 대부분으로서 부지확보, 인허가 등에서 좌초될 가능성이 높아 리스크도 많은 사업입니다. 그에 비해, 중소형 태양광 사업들은 인허가 리스크가 현저히 낮고, 공사기간도 짧으며, 포트폴리오화를 통해 규모의 경제를 활용하고 다양한 자산유동화 및 투자회수 전략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셋째, BEP는 단기적인 실패에 실망하지 않고 언제나 긍정적인 사고로 크루 모두가 머리를 맞대고 개선해 나간다는 문화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저희 BEP Crew들은 기업문화의 혁신이 기술부문의 혁신 못지않은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다는 강한 믿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사람은 한계가 없고, 부정적인 사람은 한 게 없다.”라는 유명한 스타트업 격언이 있죠. 밝은 기운(Bright Vibes)이 철철 넘치는 매력적인 지원자분들의 연락을 기다리겠습니다. Brite Vibes, Brite Life!

5. 사무실은 어디에 있나요?

BEP Crew는 경복궁 바로 앞 더케이트윈타워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역사적으로나 지리적으로나 서울의 중심지에 위치한 광화문 그리고 더케이트윈타워는 명당 자리라고 소문이 자자하죠. 실제로 BEP도 광화문으로 이전하고부터 날개를 달기 시작했다죠.(믿거나 말거나..)날씨가 좋은 날이나 잠시 휴식이 필요할 땐 광화문 광장에서 산책을 즐기기도 하고, 점심시간에는 손에 꼽을 수없이 다양한 맛집을 골라가는 재미도 있답니다. 세련되고 고급진 미니멀 오피스 인테리어를 원하신다구요? 이미 다 준비해뒀습니다.

6. 어떤 문화를 가지고 있나요?

BEP는 쓸데없는 규칙이 없으며, 일의 본질과 성공에 집중합니다. 다양성을 존중하며 균형잡힌 시각을 응원합니다. 또한, 크고 작은 이벤트를 끊임없이 만들고 함께 나누기도 합니다. 분기마다 진행하는 Plan B Talks에서는 개인의 관심사를 더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권장하고, 매월 있는 Switch Talks에서는 업무 또는 사내 이슈에 대해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 등 Crew들 서로가 항상 긍정적인 에너지를 나누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모두가 함께 문화를 만들어가는 회사라는 점입니다.

7. 어떤 사람과 함께 하고 싶은가요?

BEP가 가족으로 맞이하고자 하는 분들은 아래의 소양을 갖춘 분들이었으면 좋겠습니다.

① Be Positive : 비평과 함께 솔루션을 제시하며, 실패로부터 배울 수 있다는 자세를 가지고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해결이 어렵다면 최소한 개선한다는 의지가 있는 분이어야 합니다.

② Be Productive : 사고와 행동이 간결하고 선명한 분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최적화와 가치 증대에 집착하며 스마트하고 생산적으로 일할 수 있는 분이어야 합니다.

③ Be Cooperative : 누구에게나 배울 점이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파트너사 또한 동료와 같이 대할 수 있어야 합니다. BEP는 모든 일들을 혼자 해냈다고 착각하지 않습니다.

8. Crew 들은 어떤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나요?

BEP는 현재 총 15명의 다양한 성격과 취향을 지닌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얼마나 다양하냐면, 얼마전 성격유형검사(MBTI)로 Crew들의 성향을 알아봤는데요, CEO님과 CIO님은 정의로운 사회운동가(ENFJ), COO님은 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ISTJ), CCO님은 모험을 즐기는 사업가(ESTP), 재무회계 담당 매니저님은 사교적인 외교관(ESFJ), 막내 애널리스트님은 선의의 옹호자(INFJ)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어디까지나 재미로 해본 검사였지만 의외로 적중률이 높아 놀라기도 했습니다. Crew 개개인의 자세한 프로필은 아래 당사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bepsolar.com/Company/crew

9. 어떤 과정을 거쳐서 채용을 진행하나요?

 

① 입사지원서 송부

이력 및 지원 동기 등이 기록된 입사지원서(자유양식)를 작성하신 후 newcrew@bepsolar.com으로 보내주세요. 메일 제목에는 지원 분야를 꼭 기입해주세요.(예시, [사업개발] 홍길동 지원합니다)

② 1차 면접(화상 또는 오프라인)

입사지원서 검토 후 면접 대상자분께는 면접 일정을 안내해드립니다. 시간 및 장소에 구애받지 않도록 화상 면접도 가능합니다. 지원자분께서 지금까지 쌓아온 경험 및 역량 대한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갖습니다. 일대일 면접을 기본 원칙으로 진행하며 대략 1시간 내외로 진행됩니다.

③ 2차 면접(화상 또는 오프라인)

오랜 기간 함께 손발을 맞출 분들을 한 번의 면접으로 결정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겠죠. 지원자분도 함께 일할 동료들과 BEP의 비전에 대해 좀 더 알아보시고 싶으실 거고요. 대표이사님을 만나서 회사의 비전을 들어보는 시간도 갖습니다. 만나면 십중팔구 넘어오신답니다^^

④ 계약조건 협의 및 채용

지원자분의 최종 의사를 확인한 후 신중하게 계약조건을 협의하고, 근로계약서를 서명하는 것으로 공식적으로 클라스가 다른 태양광 스페셜리스트 브라이트에너지파트너스의 Crew가 됩니다!

10. 무엇을 얻을 수 있나요?(월급은 많이 주고, 복리후생 제도는 좋은가요?)

연봉에 있어서는 업계 최정예 멤버로서 자부심을 가질 수 있을 만한 대우를 해드리겠습니다. 법이 허용하는 한도?에서 지원자의 니즈에 맞는 조건을 근로계약서에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또한, 매년 법인세 차감전 순이익의 10~15% 수준을 임직원 대상 인센티브로 지급합니다. 더불어, 현재 BEP가 운영하고 있는 복리후생 제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회사가 성장할수록 복리후생 제도도 더 좋아지겠죠?


① 생활지원 : 경조사비지원, 명절효도비지원, 생일축하비지원(배우자 포함), 무선통신비지원(전액/핸드폰구입비포함), 건강검진비지원(년1회, 배우자 포함), 임직원단체상해보험지원(본인, 배우자, 자녀, 부모님, 배우자부모님 포함), 식비 및 간식지원

② 열정보답 : 장기근속자포상 및 스톡옵션제공

③ 자기개발 : 도서구입비지원(10만원/월 한도 실비), 자기개발비지원(운동/어학/취미/학습 등 15만원/월 한도 실비), 자격증응시료지원(5만원/회 한도 실비)

④ 근무지원 : 최고 사양의 PC 및 사무용품 무상 제공, 따듯하고 미니멀한 오피스 인테리어

⑤ 출퇴근지원 : Core Time(오전 10시 ~ 오후5시) 외 자율출퇴근제, 자율 선택에 따른 재택근무제, 야근교통비지원(밤 10시 이후)

⑥ 휴가 : 사전 승인 없는 휴가사용, 연말 연초 리프레시셧다운 제도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면 언제라도 편하게 official@bepsolar.com 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BEP는 앞으로도 회사와 Crew 개개인의 성장과 긍정적인 바이브(Vibes)를 유지하고, 국내 최고의 클린에너지 IPP(독립발전사업자: Independent Power Producer)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지원자님과 같은 좋은 사람들이 더더더 필요합니다. 진심!

감사합니다. 많은 지원 기다리겠습니다.

We make the power market cleaner, cheaper and safer.

Brite Vibes, Brite Lif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