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식

2021. 12. 15

젠스타메이트, BEP와 업무협약 체결…'ESG 상업용 부동산 서비스 확대'

젠스타메이트와 브라이트에너지파트너스(이하 ‘BEP’)는 지난 8월 19일, 을지로에 위치한 젠스타메이트 본사에서 ESG 자산관리 협업 체계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젠스타메이트와 BEP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각 사의 전문성을 살려 ▲자산관리 대상의 ESG 요소 발굴 및 시행에 협업 ▲물류센터(옥외 주차장 포함) 등 대형 기존 건축물 활용한 태양광 발전 시설 보급 ▲전기차 충전 인프라 등 고객사 친환경 전력 도입 ▲상호 공동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신규 사업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할 계획이다.

 

젠스타메이트 (대표 이명근, 이창욱)는 국내 상업용 부동산 종합 서비스 회사로 자산관리, 임대차 자문, 자산 매입 매각 자문, 자산 실사 등 상업용 부동산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식에서 젠스타메이트 이창욱 대표는 “젠스타메이트는 앞으로 BEP와의 협력을 통해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 ESG를 확대해 나가면서 부동산 가치 상승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라고 말했다.

 

BEP 김희성 대표는 본 협약식에 대해 “ESG 확대를 통해 고객 자산의 실질가치 증대를 실현하고자 하는 젠스타메이트의 선도적 시도에 동참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최은화 매경비즈 연구원]

[ⓒ 매일경제(https://www.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